본문 바로가기
건강

"등 통증" 다양한 부위별 원인. 잘 알아야 대처합니다.

by RareCandy 2021. 7. 26.
반응형

등 통증의 다양한 위치별 원인에 대해 알아보고 잘 대처해서 빠르게 벗어나 보자고요. 저도 원인모를 등 통증이 지속되어 고생을 많이 했는데요. 왼쪽 등 날개뼈 아래 통증, 오른쪽 등 날개뼈 아래 통증, 왼쪽 날개뼈, 오른쪽 날개뼈, 왼쪽 오른쪽 어깨, 허리 등 통증 위치도 다양하죠. 이 글을 찾게 된 여러분은 다양한 등 통증에 시달리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. 콕콕 쑤시거나 묵직한 뭉침, 끊어질듯한 통증, 결림 등 통증의 위치별로 다양한 원인이 있고, 가볍게 생각했다가는 큰 고생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

 

반응형

 

1. 다양한 위치에 통증이 생기는 연관통

우리 인체는 각각의 부위가 서로 연결되어 영향을 줍니다. 예를 들어 발이 저린데 허리 디스크가 문제인 경우, 또는 팔이 저린데 목 디스크가 문제인 경우 등 여러 가지 경우가 있습니다. 등 통증 또한 마찬가지인데요. 각각의 위치별로 영향을 주는 인접한 또는 떨어진 근육과 신경 여러 장기들이 있습니다. 등 통증의 경우 바쁜 현대인들이 장시간 같은 자세로 긴장된 근육 사용, 운동부족 등 대부분의 경우 근육이 뭉치거나 다쳐서 생기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. 하지만 그 외에도 각 부위의 통증이 자칫 몸속의 병을 알리는 신호가 되기도 한다는데요. 각각의 위치별 등 통증이 발생될 수 있는 원인을 알아보겠습니다.

 

등통증-위치별-원인
등통증 위치별 원인

 

2. 통증 위치별 원인

1) 우선 뒷목에서부터 날개뼈 부근으로 이어지는 통증이 발생될 경우에는 견갑거근 통증일 수 있으니 해당 근육을 스트레칭해주시면 되겠습니다. 뻣뻣한 목으로 일자목, 거북목, 팔과 손 저림 증상 등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. 그중 왼쪽 등 날개뼈 부근의 통증이 발생되는 경우는 심장의 이상과 관련 있을 수 있습니다.

 

2) 등의 가운데 날개뼈 사이 통증이 있을 경우는 능형근으로 인해 발생된 통증일 수 있습니다. 장시간 책상 앞에 앉아서 작업할 때 근육이 경직되어 발생될 수 있습니다. 능형근 스트레칭을 찾아서 반복적으로 해주시면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.
양 날개뼈 사이 가운데 아래 통증은 췌장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. 해당 위치에 통증이 발생되었을 경우, 황달 증상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복부 상부 쪽 명치 아래 통증이 있는지, 목마름과 소변에 거품이 많이 끼는 당뇨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의심해 보시기 바랍니다.

 

3) 허리 윗부분부터 날개뼈까지 이어지는 통증은 우리가 허리를 바르게 펼 때 흔히 말하는 기립근 장 늑근의 통증일 수 있습니다. 장시간 서 있어야 하는 사람들에게 발생하기 쉬우며, 허리의 좌우 균형이 안 맞거나, 갑작스러운 과부하로 손상이 생긴 경우 등이 있겠습니다. 해당 위치 중 왼쪽 날개뼈 아래 통증은 위장병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. 또한 명치 쪽과 오른쪽 등 날개뼈 아래부터 어깨까지 통증이 번지면서 주기적으로 반복된 통증이 발생될 경우에는 담석증을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하네요.

 

4) 허리 바로 위쪽으로 오른쪽 왼쪽 통증이 있을 경우엔 허리 디스크나, 갑작스러운 과부하로 삐끗한 경우 또는 밸런스 불균형으로 인한 근육통이 있을 수 있습니다. 또한 요로결석이나 급성신우신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. 요로결석이나 급성신우신염의 경우엔 쥐어짜는듯한 통증이 주기적으로 반복되는 양상을 보입니다.

 

이처럼 다양한 부위에 따른 다양한 위치의 등 통증과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. 잘 대처하여 건강하게 일상의 행복을 회복하시면 좋겠네요. 각 부위별 스트레칭과 연관 부위의 건강관리에 관한 글은 좀 더 세부적으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. 모두 건강한 하루하루 되시기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.


- 다양한 건강정보가 궁금하시면 블로그 및 링크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.

 

간 기능 이상증상 건강 신호 알고 관리하자

우리 몸이 생명유지를 하는데 필수적인 간은 침묵의 장기로 많이들 알고 있습니다. 그 이유가 간의 70% 이상이 손상돼도 크게 인지할만한 간 기능 이상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. 혹

rarecandy.tistory.com

 

목디스크가 문제 등통증

이번 글에서는 목디스크 질환과 방사통인 등 통증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목디스크의 원인과 통증이 발생되는 이유, 그리고 통증의 위치까지 전반적으로 알아볼텐데요. 방사통의 위치

rarecandy.tistory.com

 

반응형

댓글